검색

권칠승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초등학교 2곳 약24억 확보

- 작게+ 크게

김정우 기자
기사입력 2019-03-26

 

▲ 사진 왼쪽부터 유은혜 사회부총리, 권칠승 의원     ©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국회의원(경기 화성시병)이 화성 송화초 다목적체육관 신축과 동화초 냉난방기 개선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24억을 확보했다.

 

이번 송화초, 동화초에 대한 국비 확보는 미세먼지와 더위, 추위로부터 아이들을 지키고,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권칠승 국회의원이 유은혜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와 면담하고, 학부모와 관계자로부터 요청받은 의견을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성사됐다.

 

구체적으로 송화초는 체육관시설이 따로 마련돼 있지 않아, 미세먼지가 심한 경우 교실에서 대체수업을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권 의원이 지난 111일 학교를 방문해 학교관계자와 학부모님들과 간담회를 갖고 체육관 건립을 위한 서명 탄원서를 직접 전달 받았다.

 

동화초는 지난 115일 권 의원이 학부모님들과 간담회를 갖고 학교환경개선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었다.

 

송화초와 동화초에서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님들께 받은 의견을 모아, 지난 116일 유은혜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에게 교육부 특별교부금을 요청했고, 해당사업을 위한 국비를 확보할 수 있었다.

 

송화초 다목적체육관 신축은 총사업비 28.68억으로 이번에 국비 19.27억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으며, 동화초 냉난방기 개선은 총사업비 4.54억을 확보해 약 83개 교실의 냉난방기를 교체할 수 있게 됐다.

 

권 의원은 그동안 미세먼지와 더위, 추위로 인해 아이들이 맘 놓고 뛰어 놀고, 마음껏 공부할 수 없었다.” 면서 화성 시도의원과 함께 송화초와 동화초에 꼭 필요한 다목적체육관 신설과 냉난방기 교체를 위한 국비를 확보해 참 다행.” 이라고 말했다.

 

화성 = 김정우 기자 dlfdnjfdo@naver.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더시그널뉴스. All rights reserved.